사이트 환경 설정은 어느정도 다 한것 같다.


다만 Cent OS 한글 호환이 안된다. 한글 쓰면 에러난다.


Maria DB는 설정을 해서 한글이 잘 뜬다.


Maria DB는 원래 my-sql 이었다는데 이젠 my-sql = Maria DB 라 불린다고 함. my-sql 문법과는 똑같은 것 같다.





CentOS 7 + Apache + Php + Maria DB 를 사용했고, 코드이그나이터 프레임워크를 설치했다.


아직 리눅스 명령어에 완전히 익숙해지지는 않았으나, Vim 에서 코딩 하는 것과 더불어 차츰 적응되고 있다.





리눅스에서 코드이그나이터 핵심 파일을 어떻게 보낼까 하다가


xshell 5 라는 터미널 프로그램에서 zmodem 기능을 이용하여 파일 전송을 쉽게 할 수 있었다.


zmodem 설치는 http://redeyesofangel.tistory.com/604 링크를 따라 설치하면 되고, yum search zmodem 으로 찾았을 때 나오는 패키지(izszrz 어쩌구)를 yum install 로 설치하면 된다.


os 상에서 원하는 디렉토리로 이동 후 xshell 5에 파일을 드래그앤드롭하면 파일이 전송되는데, root 권한이 없는 폴더에 괜히 복붙하려다가 왜 오류가 나는지도 모르고 헤맸던거 같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땐 sz, 보낼 땐 rz를 쓰면 된다.






정상적으로 전송이 되고나서는 압축 해제 후, index.php 죽이기


http://www.codeigniter-kr.org/lecture/view/213/page/1 링크가 제일 깔끔하게 되어있고, index.php 죽이기의 정석이라고 생각한다.


apache, php, mariaDB도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 생략.


httpd -k start 를 통해 서버를 실행시킬 수 있는데, 다른 명령어(systemctl start httpd.service 같은) 로는 안되고 이 명령만 먹힌다.


본인은 가상머신과 아이피 공유기 환경에서 서버를 구축했는데, 포트포워딩(매우 중요) 이라던지 방화벽 포트 열기, 등등 설정을 좀 더 해주어야만이 외부접속이 가능해진다.



'History > 다이어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짧은 시간이 흘렀다.  (0) 2015.06.28
직장의 추억  (0) 2015.05.21
K means Clustering algorithm (K-means 알고리즘)  (0) 2014.12.07
노을지는 한강  (0) 2014.06.22
짧은 꿈  (0) 2014.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