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 Terminal





최근 github 블로그 관리를 위해 윈도우에 bash 를 깔고.. CMD 를 활용하려고 컬러 스키마 변경 까지하고.. (campbell.ini 쓰고있음) 그랬는데도 역시 탭이 없는것이 불편했다.


결국 Hyper Terminal 을 깔았다.



특징은 웹 기반이라 터미널 설정을 CSS 처럼 수정이 가능하다 (Electron)


로컬에서도 동작하는것도 좋다. xshell 은 로컬에서는 작동 안하는 것 같아서 ..


어떻게 하다보니 터미널을 다양하게 사용해보게 되었다. putty, xshell, HyperTerm.. Mac에서는 iTerm2 ..




어찌되었든 Hyper Terminal 에서 블루랑 라이트블루 색상만 바꿔서 쓰려고 하는 중. (플러그인 적용하다 결국 마음에 드는 색상이 없었다..)


Hyper Termianl 의 테마는 여기서 확인 가능


설정은 color 부분만 손봤었기에 이 부분만 공유합니다.


(설정 파일 위치는 C:\사용자\[사용자 계정]\.hyper.js 에 위치)


 colors: {

      black: '#000000',

      red: '#C51E14',

      green: '#47C83E',

      yellow: '#C7C329',

      blue: '#0054FF',

      magenta: '#C839C5',

      cyan: '#6799FF',

      white: '#C7C7C7',

      lightBlack: '#686868',

      lightRed: '#FD6F6B',

      lightGreen: '#67F86F',

      lightYellow: '#FFFA72',

      lightBlue: '#2478FF',

      lightMagenta: '#FD7CFC',

      lightCyan: '#68FDFE',

      lightWhite: '#FFFFFF',

    },


.hyper.js



간단하게 터미널 종합 평


TeraTerm : xshell의 라이센스 문제가 있다면 테라텀은 아주 훌륭한 차선책. 한글도 지원된다. 하지만 xshell 보다는 기능이 좀 떨어진다. 탭 기능이 조금 특이하다.


xshell5 : 말할것도 없이 최강. 단, 개인라이센스 부분에 한 함. 예전에 애용했던 기능은 모든 탭에 입력 정보를 전달하는 기능이었지만 회사에선 4버전을 지원해서 5버전은 못쓰는 중. 그래도 로그 기능은 애용하는 편. 이건 별로 깔게 없다. 너무 좋은 터미널.


HyperTerm : 리눅스나 맥에서는 쓸 이유가 없다고 생각한다. 리눅스 자체의 터미널을 사용하면 되고, 맥은 iTerm2 를 쓰면 되니까. 그렇지만 윈도우에서는 CMD 대신 쓸 수 있어 매우 좋다.


xshell 과 puTTy, TeraTerm 이랑은 다르게 접속기가 아닌, 쌩 터미널이므로 성격이 조금 다르다.


사용을 한다면 윈도우 10 + 리눅스 시스템(bash, debian, suse, kali ..) + Hyper Terminal  조합으로 사용을 해야될 것으로 보인다.


iTerm2 : 윈도우는 xshell5, 맥북은 iTerm2. 굳이 비교한다면 xshell5 더 좋지만ㅎ 그래도 맥북 최애템.


puTTy : 가벼운 용량(기능), 라이센스 문제 X. 그것 말고는 장점이..?

반응형